Unity

Unity 자전과 공전 표현하기

ITSkeleton 2015. 11. 9. 1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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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지구의 자전 및 공전

이전 시간에 물체를 움직이는 방법에 대하여 포스팅 하였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움직이는 방법을 응용하여 지구의 자전 및 공전을 표현하도록 하겟습니다.


자전하는 것을 제대로 보고싶으시다면 Cube 로 만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자전과 공전을 주는것은 정말 쉽습니다.

이전 시간에는 transform.Translate 를 이용했다면,

이번에는 transform.Rotate 를 이용하여 자전과 공전을 표현 하겠습니다.

저렇게 생성해 주신후




이렇게 만들어 줍니다.

작은걸 중간크기에 넣은뒤 중간크기를 큐브에 넣어줍니다.

이러면 small은 middle에 포함이 되고 middle은 center에 포함이 됩니다.

큐브가 회전을 하게되면 어떻게 될까요?


middle이 저 사진의 큐브 모서리에 계속 따라가겠죠?

어떻게 따라가는지 알아봅시다.

간단하게 코드를 작성해 줍니다.

1. C#파일을 하나 생성해 줍니다.

2. 생성된 C#을 열어 줍니다.

3. public int speed=0;

 를 추가해주시구요~

4. Update()에 

transform.Rotate(0,speed,0);

을 추가해줍니다.



public int speed = 1;

// Use this for initialization

void Start ()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transform.Rotate (new Vector3 (0, speed, 0));

}


작성한 C#파일을

center와 middle 에 스크립트를 적용 시켜 줍니다.

그러면 Speed <<이부분에 1이 아닌 0이 적혀있을거에요!



그러면 center 부분에서는 1을 적어주고 middle 부분에는 2를 적어줍시다!


그러고 나서 시작 버튼을 누르면

지구의 공전이나 자전을 표현할수 있습니다.


달의 공전과 자전은 이와 같이 속도를 조절하여 넣으면 됩니다~ 응용한다고 생각하시고 한번 해보세요!



유튜브 영상

https://www.youtube.com/channel/UCuhamVaQCtATPaEdYX-kM5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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