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nity 오브젝트 생성 및 움직임 넣기

ITSkeleton 2015. 11. 2. 17: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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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브젝트 생성 및 움직임

안녕하세요? ITSkeleton 입니다. 이번 타임에는

큐브를 생성하고 간단하게 움직임을 넣는 것 해보려 합니다.

먼저 유니티를 커주시고 프로젝트를 생성해 주세요~

 

다음 그림과 같이GameObject -> 3D Object -> Cube선택해주세요

 

이렇게 생성이 완료되셧나요? 이게 기본적인 큐브 생성입니다.

여기에 움직임을 넣어 보겟습니다.

 

Assets 오른쪽클릭후 폴더를 새로 만들어줍니다.

폴더의 이름은 Scripts 로 하겟습니다.

 

후에 Scripts폴더클릭후 오른쪽클릭 C# Script 를 클릭해서 C#스크립트를 생성해 줍니다. C#의 스크립트 이름을 MoveCube로 하겟습니다.

생성후에 파일을 두번클릭해줍니다.

Monodevelop 나 Visual이 뜰거에요~

 

이런 화면이 나오셧나요? 그럼이제 코딩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Update()에 이런 문구를 넣어줍니다.

transform.Translate(new Vector3(10,0,0));

이 문구는 현재 이 C# 스크립트 영향을 받는 오브젝트를 x방향으로 10씩 이동 시키겟다는 문구입니다.

y방향으로 이동시키고싶다면 어떻게하면 될까요?

transform.Translate(new Vector3(0,10,0)); 으로 하시면 되겟죠?

10이란 숫자는 임의로 넣은 숫자입니다 어떤걸 넣으셔도 상관없어요

자, 이제 다 적으셧으면 Ctrl+s 를 눌러줍시다. 저장을 필히 해주셔야됩니다~

이 다음에는 만든 MoveCube 스크립트파일을 쿠욱 클릭하시고

쭈욱~~ 끌고오셔서 큐브랑 켭치게 놓으세요!

 

이렇게 큐브안에 MoveCube스크립트가 들어간게 보이시나요?

그럼 완벽합니다.

그리고 위에 재생버튼을눌러 게임을 시작해 봅시다.

아닛 이게 어떻게 된일? 큐브가 보이지않죠?

이큐브가 너무 빠르게 움직여서 그렇습니다.

Update()는 지속적으로 Update()안에 있는 구문을 불러옵니다.

그런데 이 Update()의 불러오는 속도가 너무빨라서 큐브가 바로 사라지는것처럼 보이는것이죠

자, 그럼 이 구문을 MoveCube스크립트에 추가해봅시다.

 


 Time.deltaTime 이 무엇이냐. 대충 말해서 1초에 한번씩 작동되는겁니다. Time 시간 이라는 말그대로 입니다.

이렇게 저장하고 실행 시켜봅시다.


자 이렇게 움직이는 게 보이시나요?

+10을 넣었더니 오른쪽으로 움직이는군요 -10을 넣으면 당연히 왼쪽으로 움직이겟죠? 이런식으로 위아래(y) 좌우(x) 앞뒤(z) 를 사용하여 큐브를 움직일 수 있습니다. 


오늘의 강의는 여기까지입니다. 

복붙 하는것보다 직접 한번 써보는것이 훨씬 도움됩니다 ^_^


 

유튜브 영상

https://www.youtube.com/channel/UCuhamVaQCtATPaEdYX-kM5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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