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Unity Object On/Off
안녕하세요? ITSkeleton 입니다.
오늘은 오브젝트를 자동으로 껏다가 켰다가 하는 방법에 대하여 포스팅을 해볼 예정입니다.
생각보다 어려운 작업은 아니에요~
네 먼저 Cube와 Sphere을 생성해 줍니다.
마우스를 클릭할때마다 두 오브젝트가 바뀌는 프로그램을 만들 예정입니다.
두 오브젝트를 같은 자리에 놔두어 주세요~
저는 주로 이용하는것이 C#이기 때문에 C#파일을 만들어 줍니다~
위와 같이 작성을 해줍니다.
public GameObject << 의 소스는 어떤 오브젝트를 적용할 수 있다는 것 아시죠?
잘모르겟다 하시는분은 제가 적은글 중 자전과공전에 대하여 적어놓은 글을 보시면 됩니다~ ^~^
사용한 코드에 대한 설명은 소스 옆에 주석으로 처리 하였습니다.
이렇게 코드를 작성한후 MainCamera 또는 DirectLight에 적용해 주고난뒤 각 오브젝트를 적용시켜주면
두개의 오브젝트가 서로 바뀌면서 나타나는 것을 확인 할수있습니다~
제가 적는 글들을 후에 하나로 종합하여 함께 게임을 만들어 보아요~ ^~^
이상 오브젝트를 On/Off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부족한 사항이나 필요한 사항은 알려주신다면 그에 대하여 글을 적도록 하겠습니다 ^~^
유튜브 영상
https://www.youtube.com/channel/UCuhamVaQCtATPaEdYX-kM5Q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