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리소스(Resources) 인스턴스 생성
안녕하세요? ITSkeleton입니다.
이번 글에서 소개해 드릴부분은 바로 코드로 리소스를 불러오는 방법을 소개해 드릴까합니다.
일단 Asset에 resoureces 라는 이름의 폴더를 만들어 줍니다.
폴더를 만드셧나요?
안에 간단하게 큐브를하나 만들어서 넣어두겟습니다. 큐브를 리소스 폴더안에 저장하는 방법은
간단히 저를 따라하시면 됩니다.
큐브를 하나 만들어줍니다.
생성된 큐브를 리소스 폴더안에 마우스로 드래그&드롭 하면 큐브 리소스가 생성 됩니다.
Hierarhy 안에 생성된 큐브는 지워줍시다.
그럼 코딩을 통해 불러오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두가지의 방법이 존재합니다.
리소스폴더 안에 있는것을 하나씩 불러오는 방식과 리소스폴더 안에 있는 모든것을 불러오는 방법이죠
LoadResource라는 C#파일을 만들어줍니다
일단 하나씩 불러오는 방법으론
네 이코드면 충분합니다 이코드면 충분해요
물론 좌표를 지정하지않아서 저희가 처음만들었던 곳에 저 Cube가 생성될겁니다.
한번에 여러개를 불러오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Resources 에는 LoadAll 이라는것이 존재합니다.
한번에 불러오기 위해선 하나의 폴더가 더 필요합니다.
Cube라는 폴더를 하나더 만들어줍시다.
Cube 폴더안에는 각각 좌표가 다른 큐브 3개가 들어있습니다.
C#에 코드를 짜볼까요?
간단하죠? 이렇게 적어주면 아주 쉽게 폴더안에 들어있는 리소스들을 모두 인스턴스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GameObject [] << 이런식으로 적어주시면 안됩니다. LoadAll은 GameObjec로 형변환 시킬수 없습니다.
저 코드를 이용하여 나타내면 이렇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리소스를 가져오는 방법은 이방법 만 존재하는것이 아니라 다른 많은 방법도 존재합니다.
그 많은 방법중 하나를 제 블로그를 들려주시는 여러분들은 배우신거에요!
오늘도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_^
유튜브 영상
https://www.youtube.com/channel/UCuhamVaQCtATPaEdYX-kM5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