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nity 안드로이드 빌드 셋팅 (Android Build setting)

ITSkeleton 2016. 9. 13. 0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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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ITSkeleton 입니다.


오늘은 안드로이드 빌드를 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려 합니다.


천천히 잘 따라오시면 오류없이 작동 하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 빌드후 휴대폰 안에서 버그나 에러가 나는 경우는 코드의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코드를 다시한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네 그럼 이제 시작하도록 하겟습니다.


먼저 유니티를 실행해 주세요!

File -> build settings 를 클릭해서 이런 화면을 띄워주세요


현재는 PC,Mac 으로 잡혀 있지요?

Android 를 클릭하면

저는 이런 화면이 나오네요.

저걸 클릭해서 다운을 받아야 하겟지요?


다운을 받아서 파일을 설치해줍니다.


그럼 Switch Platform 이라는 버튼이 활성화 되있는걸 볼수있어요


클릭해주면 이제 빌드를 누르면 Android로 빌드 됩니다.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니죠


설치해주어야 할것이 많습니다.


일단 유니티의 안정성을 위해 껏다가 켜줍니다.

 

1. 안드로이드 SDK

2. JDK

3. 필요에 따라 NDK


위의 3가지가 필요합니다.

먼저 안드로이드 SDK같은 경우에는

NVIDIA 에서 제공하는 AndroidSDK가 있습니다.
굳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깔아서 다운받는데 시간이 어마어마 하기때문에 저렇게 SDK만 따로 제공해주는 것이 있습니다.


https://developer.nvidia.com/codeworks-android


위의 사이트에 들어가면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간단한 회원가입을 요구하는데... 

편리함을 위해 로그인 해주도록 하는게 좋겟지요? ㅎㅎ


다운 받으신후 설치하시는 경로를 반드시 기억해 두시길 바랍니다. 유니티에서 설정을 해주어야 하기 때문이지요 !

모든것이 필요하다면 오른쪽 위에 Full을 클릭하시고 
간단하게 빌드하실거라면 Standard를 클릭해주시고 
Next를 클릭하신 후 설치해주세요!


네 이제 설치를 하신후에 유니티에서 셋팅을 해주어야 겠지요?

Edit -> Preferences 를 클릭해서 이런 창을 띄워줍니다.

External Tools 로 들어갑니다.

SDK 부분의 브라우저를 클릭해주신후 SDK가 설치된 경로를 찾아가 폴더를 선택해줍니다. 반드시 SDK가 설치된 곳으로 하여야합니다. 아니면 빌드 자체가 안됩니다.


아참 그리고 NVIDIA 것이 아니라 Android Studio SDK를 쓰셔도 상관 없습니다. Android Manager를 통하여 설치후 그 설치된 경로를 찾아가시면 됩니다.


NVIDIA 것을 설치해보니 JDK, SDK, NDK를 모두 제공해주는군요


한번에 설치하기 좋은거 같습니다.


위 그림 Browser를 클릭하여 모두 경로대로 설정해줍니다.


자 그럼 다시 Build Setting 으로 돌아가봅시다.

아래의 Player Settings 를 클릭하여 밑의 그림과 같은 곳으로 들어갑니다!



여기까지 잘따라 오셧나요? 짝짞짞 아주 잘하셧습니다


여기에서 Icon 및 기타 설정을 해주는 곳입니다.

other setting 에 들어가보시면 많은 기능들이 있는데요

여기에서 건드려 주어야 할부분은 Identification 안에 Minimum API Level 부분입니다.


요즘 낮은 버전은 지원을 끊어가는 추세지요? 최소 4버전 대로 잡는것이 좋은거 같습니다


이렇게 설정을 전부 하셧다면


씬을 아무거나 하나 만들어서 빌드를 뽑아보세요 Build를 누르시기만 하시면 APK파일이 나오는데 휴대폰을 연결하시고 Build & Run 을 클릭하시면 휴대폰으로 바로 들어갑니다.


안되는 부분이나 궁금하신부분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uhamVaQCtATPaEdYX-kM5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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