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ITSkeleton 입니다.
오늘은 ~
움직이는 오브젝트를 카메라 뷰 안에서만 움직일수 있도록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려합니다.
아주 간단한 방법입니다,
코드상에
Vector3 pos = Camera.main.WorldToViewportPoint(현재 오브젝트);
if (pos.x < 0f) pos.x = 0f;
if (pos.x > 1f) pos.x = 1f;
if (pos.y < 0f) pos.y = 0f;
if (pos.y > 1f) pos.y = 1f;
현재 오브젝트 = Camera.main.ViewportToWorldPoint(pos);
이 코드 하나만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해당 오브젝트는 카메라 뷰 밖으로 나갈수 없습니다.
뷰포트의 범위는 0~1 입니다.
위의 코드를 작성해서 맞는 곳에 넣어주시면
작동하는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