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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ITSkeleton 입니다.
난수를 생성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 드리려 하는데요.
난수 생성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UnityEngine.Random 을 이용하는데요.
쓰다보니 그냥 Random 이라고
치니까 System 안으로 들어가 버리더군요.
(using에 System과 UnityEngine을 같이 써야하는 경우)
그래서 UnityEngine.Random을 사용했습니다.
using에 UnityEngine만 있다는 가정하에 코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int or float ran = Random.Range(int or float, int or float);
이런식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Range 뒤에 파라미터 값은 1, 2, 3, 4, 5 정수로 쓴다면 알아서 int 형식으로 반환해 주고 1.1, 1.2, 1.3, 1.4 소수로 쓴다면 알아서 float 형식으로 반환해 줍니다.
Random.Range(0, 6);
이렇게 적어준다면 정수형인 값만 랜덤으로 생성을 해주는데 0~5 까지의 숫자중 랜덤값을 반환해 줍니다.
0이상 6미만 이라는 형식이 적용되지요.
Random.Range(0.0, 1.5);
이 경우는 1.4 까지의 값이 생성됩니다. 어느정도 이해가 되실거라 믿고
난수 생성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을 마치도록 하겟습니다~
감사합니다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channel/UCuhamVaQCtATPaEdYX-kM5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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