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ITSkeleton 입니다.
이번엔
Input 함수의
GetButton
GetButtonDown
GetButtonUp
에 대하여 설명해 드리고
간단한 예제를 드리려고 합니다.
자,
시작해 볼까요.
GetButton
- 버튼을 누르고 있을때 계속해서 True가 발생합니다.
GetButtonDown
-버튼을 누를때 한번 True가 발생합니다.
GetButtonUp
-버튼을 눌렀다가 땠을 경우 True가 발생합니다.
이전에 올린 강의인 GetKey와 사용방법은 비슷합니다.
!!주의 해야될점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사용되는 버튼은
유니티의
Edit -> Project Setting -> Input
에 있는
Axes
에 있는 입력 키를 사용합니다.
GetButton을 사용하기전
Axes에
먼저 키를 만들어 주어야 겟지요?
키를 만드는 법은 다음에 올리도록 하겟습니다.
!!!!!!!!!!!!!!!!!!!!!!!!!!!!!!!!!!!!!!!!!!!!!!!!!!!!!!!!!!!!!!!!!!!!!!!!!!
간단한 예제를 드리도록 하겟습니다.
마찬가지로 메소드로 만들어져서
메소드를 Update 부분에 호출만 해주시면 됩니다.
void ButtonCheck()
{
if(Input.GetButton("Fire1")
{
Debug.Log("GetButton : Fire");
}
if(Input.GetButtonDown("Fire1")
{
Debug.Log("GetButtonDown : Fire");
}
if(Input.GetButtonUp("Fire1")
{
Debug.Log("GetButtonUp : Fire");
}
}
위의 예제를 통하여
키를 누를경우 잘 작동하는지
확인해보세요!
만드신 Axes 키가 있다면
Fire1 대신 해당 키 이름을 넣고
작동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