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nity GetButton, GetButtonDown, GetButtonUp 설명 및 사용법

ITSkeleton 2016. 10. 5. 11: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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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ITSkeleton 입니다.


이번엔

Input 함수의

GetButton

GetButtonDown

GetButtonUp

에 대하여 설명해 드리고

간단한 예제를 드리려고 합니다.


자,

시작해 볼까요.


GetButton

- 버튼을 누르고 있을때 계속해서 True가 발생합니다.

GetButtonDown

-버튼을 누를때 한번 True가 발생합니다.

GetButtonUp

-버튼을 눌렀다가 땠을 경우 True가 발생합니다.


이전에 올린 강의인 GetKey와 사용방법은 비슷합니다.


!!주의 해야될점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사용되는 버튼은

유니티의

Edit -> Project Setting -> Input

에 있는

Axes

에 있는 입력 키를 사용합니다.


GetButton을 사용하기전

Axes에

먼저 키를 만들어 주어야 겟지요?


키를 만드는 법은 다음에 올리도록 하겟습니다.

!!!!!!!!!!!!!!!!!!!!!!!!!!!!!!!!!!!!!!!!!!!!!!!!!!!!!!!!!!!!!!!!!!!!!!!!!!


간단한 예제를 드리도록 하겟습니다.

마찬가지로 메소드로 만들어져서

메소드를 Update 부분에 호출만 해주시면 됩니다.


void ButtonCheck()

{

if(Input.GetButton("Fire1")

{

Debug.Log("GetButton : Fire");

}

if(Input.GetButtonDown("Fire1")

{

Debug.Log("GetButtonDown : Fire");

}

if(Input.GetButtonUp("Fire1")

{

Debug.Log("GetButtonUp : Fire");

}

}


위의 예제를 통하여

키를 누를경우 잘 작동하는지

확인해보세요!

만드신 Axes 키가 있다면

Fire1 대신 해당 키 이름을 넣고

작동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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