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유니티 오브젝트 카메라뷰 안에 가두기

ITSkeleton 2016. 10. 4. 14: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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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ITSkeleton 입니다.


오늘은 ~


움직이는 오브젝트를 카메라 뷰 안에서만 움직일수 있도록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려합니다.


아주 간단한 방법입니다,


코드상에


            Vector3 pos = Camera.main.WorldToViewportPoint(현재 오브젝트);

            if (pos.x < 0f) pos.x = 0f;

            if (pos.x > 1f) pos.x = 1f;

            if (pos.y < 0f) pos.y = 0f;

            if (pos.y > 1f) pos.y = 1f;

            현재 오브젝트 = Camera.main.ViewportToWorldPoint(pos);



이 코드 하나만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해당 오브젝트는 카메라 뷰 밖으로 나갈수 없습니다.


뷰포트의 범위는 0~1 입니다. 


위의 코드를 작성해서 맞는 곳에 넣어주시면


작동하는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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