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4. Fade IN/OUT
안녕하세요 ITSkeleton입니다. 오랜만에 글을 올리네요.
오늘은 씬간의 전환을 할때 화면이 서서히 꺼졌다가 서서히 켜지는것을 알려 드리려합니다.
어렵지 않은 방법으로 해결하실수 있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Canvas를 만들어 주셔야 합니다. 만드는 방법은 아주간단하죠
오른쪽 클릭후 -> UI -> Panal을 선택해줍니다.
그럼 Canvas 하위에 Panel이 생겨있을겁니다.
이 Panel을 선택해볼까요
이런 화면이 나오죠 그럼 오른쪽의 color에 들어갑니다. (Color 옆의 색깔을 오른쪽두번 누르시면 왼쪽의 화면이 나타납니다.)
화면은 검은색으로 맨밑의 A라는 글자 보이시나요 Alpha값입니다. 투명도를 나타내죠 저부분을 255 끝까지 밀어올려버립니다. 그럼 게임화면이 검정색으로 나타납니다.
다음은 코드로 밝게 만들어야 겟지요?
밑은 코드 작성하는 것입니다. 1로주시면 알파의 값을 조정하실수있습니다. 기본적으로 0과 1은 true false로 나누어지는것은 아시죵??
네 이렇게 코드를 작성해주시고 이제 객체에 스크립트를 적용시키면 밑의 그림처럼 Fade를 적용시키는곳이 나올겁니다. 저부분에 아까만든 Panel을 적용시키죠
페이드를 적용시킨후 게임을 실행해보면 화면이 밝아지는것을 볼수있습니다.
게임이 끝난후 검은화면으로 바꾸고싶다 하면 위의 코드를 반대로 바꿔주시면 되겟지요?
그부분은 직접 해보시면서 알아보시는것이 실력향상에 도움이 된답니다.
제가 귀찮은게 절대 아니에요 *_-...
지금까지 Fade In/Out에 대하여 알아보앗습니다.
유튜브 영상
https://www.youtube.com/channel/UCuhamVaQCtATPaEdYX-kM5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