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Ads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실적 용어, 차단 관리

ITSkeleton 2020. 6. 19. 06:40
728x90
반응형

페이지뷰: 페이지가 얼마나 보여졌는가

 

노출수: 광고가 노출된 수.

 

클릭수: 실제로 노출된 광고 클릭 한 횟수

 

페이지 CTR: CTR이라는 것은 Click through rate라는 영문 줄임으로 페이지 뷰수 대비 클릭수를 계산한 것

 

노출 CTR: 페이지 CTR과 마찬가지로 클릭수 대비 광고 노출수를 나눠서 계산한 것

 

클릭당 비용: 모든 클릭이 같은 금액의 광고비를 주는 것이 아니라, 해당 키워드에 따른 광고 단가에 따라서 광고주들이 지급하겠다는 금액을 받기 때문입니다.

 

페이지 RPM: RPM은 Revenue per Mille의 약자로 예상 수익을 페이지뷰수로 나누고 x 1000을 한 수치

 

노출 RPM : 페이지 RPM과 같은 원리이나, 노출에 대한 수치로 전환해서 계산한 값

 

위처럼 들어가보게되면

이러한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나에게 맞지않은것은 차단하고 허용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광고가 노출되는 카테고리 분야

 

광고 노출 비중: 100%를 기준으로 다른 카테고리에 비해 얼만큼 노출되는지

 

수입 비중: 실제로 벌어드리는 수입중 얼만큼을 차지하지

 

하위 카테고리 수: 대 카테고리안에 몇개의 하위 카테고리가 있는지

 

여기서 차단 허용으로 광고에 대한 수익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