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저장공간

[노래추천] 비오는날 듣기좋은 노래 TOP 10 [1]

ITSkeleton 2020. 8. 4. 06:47
728x90
반응형

비가 추적추적 오는날 듣기좋은 노래 10가지만 모아 봤습니다

 

개인적으로 듣기 좋은 노래만 모았어요

 

아이유 - Rain Drop


노래 가사

더보기

소나기가 내려온다
내 머리위로 갑자기 말도 없이
젖어버리겠네

추억이 흘러 내린다
따라 눈물도 흐른다
바보처럼

집에가는길 아직도 멀기만한데
우산도 없이 감기걸릴것만 같아
이 길이 너에게로 돌아갈수 있는 길이면
젖어도 좋은데

Oh Rain Drop Oh Rain Drop
사랑이 참 모자라구나
Oh Rain Drop Oh Rain Drop
사랑은 저 빗방울처럼

모두 까맣게 잊어버리고
젖어 버리고선 아파하는 감기같은 걸까요


지난 여름날 햇살아래 짜증내고
뒤돌아 서버린 내 어리석음
예전처럼 우산을 들고 서있는 너를 본다면
참좋을 것같아


Oh Rain Drop Oh Rain Drop
사랑이 참 모자라구나
Oh Rain Drop Oh Rain Drop
사랑은 저 빗방울처럼
모두 까맣게 잊어버리고
젖어 버리고선 아파하는 감기같은 걸까요


쉽게 내쳐버린 말
야속했던 얘기로
많이 상처받았을 네가슴 이지만
오 아직도 내가 있다면
그안에 내가 있다면
젖은 발로 달려가고만 싶어


oh rain drop oh rain drop
사랑이 참 모자라구나
oh rain drop oh rain drop
사랑은 저 빗방울처럼
정말 까맣게 잊어버리고
젖어 버리고선 아파하는 감기같은 걸까요
그런 못된 감기같은 걸까요
내사랑은 항상 왜 이럴까요


폴킴 - 비


노래 가사

더보기

비가 내리다 말다
우산을 챙길까 말까
Tv엔 맑음이라던데
네 마음도 헷갈리나봐
비가 또 내리다 말다
하늘도 우울한가봐
비가 그치고나면
이번엔 내가 울것만같아
Strumming down to my memories
지직거리는 라디오에선
또 뻔한 love song
잊고있던 아픈 설레임
널 생각나게해
우리 걷던 이길위에
흘러나오던 멜로디
흥얼거렸었지 넌 어디있니
하늘은 이렇게 맑은데
비에 젖은 내 마음을
따뜻하게도 비춰주던 너는
나에게 햇살같아
그런널 왜 난 보냈을까
Good bye
So hard to lose but easy to repeat
푹 숙인 얼굴 날 알아봤을까
I'm losing my breathe
잊고싶은 아픈 기억들
날 더 힘들게해
시간가는 줄도 모르고
나눴던 수많은 밤과 사랑노래
꿈보다 달콤했지
쉽게 포기한건아닌지
우연히널 마주친 순간
내 마음 들킬까봐 뒤돌아섰어
널 잡았다면
그런 널 왜 난 보냈을까
우리 걷던 이길위에
흘러나오던 멜로디
흥얼거렸었지 넌 어디있니
하늘은 이렇게 맑은데
비에 젖은 내 마음을
따뜻하게도 비춰주던 너는
나에게 햇살같아
그런널 왜 난 보냈을까
Good bye


럼블피쉬 - 비와 당신


노래 가사

더보기

이젠 당신이 그립지 않죠
보고 싶은 마음도 없죠
사랑한 것도 잊혀 가네요 조용하게

알 수 없는 건 그런 내 맘이
비가 오면 눈물이 나요
아주 오래 전 당신 떠나던 그날처럼

이젠 괜찮은데
사랑 따윈 저버렸는데
바보 같은 난 눈물이 날까

아련해지는 빛 바랜 추억
그 얼마나 사무친 건지
미운 당신을 아직도 나는 그리워하네

이젠 괜찮은데
사랑 따윈 저버렸는데
바보 같은 난 눈물이 날까

다신 안 올 텐데
잊지 못한 내가 싫은데
언제까지 내 맘은 아플까

이젠 괜찮은데
사랑 따윈 저버렸는데
바보 같은 난 눈물이 날까


토이, 윤하 - 오늘 서울은 하루종일 맑음


노래 가사

더보기

오늘 서울은 하루 종일 맑음
밤새 켜뒀던 TV 소리 들려
햇살 아래 넌 늘 행복한 기억
넌 지금 뭘 하고 있을까?
너의 웃는 얼굴 보고 싶은데

요즘 내 방은 하루 종일 어둠
멍하니 혼자 울다 웃곤 해
지금 몇 신지 어떤 요일인지
너 없인 아무 의미 없어

언제부턴가 우리 둘의 약속은
점점 나만의 것이 되어가고
널 향한 끈 끊어질까 매달릴수록
내가 아닌 모습들 널 귀찮게 만들던
내가 너무 싫었어

오늘 서울은 하루 종일 맑음
그 많던 비는 이젠 끝인 가봐
우산 아래 난 늘 너와의 기억
가끔은 너도 생각할까?
너의 어깨에 기대고 싶은데

지금도 등 뒤를 돌아 보면 익숙한
품에 날 꼭 안아줄 것만 같은데
길 저편에 가쁜 숨을 내쉬며
손을 흔드는
너의 모습 보일 것 같은데 이젠...

언제부턴가 우리 둘의 약속은
점점 나만의 것이 되어가고
널 향한 끈 끊어질까 매달릴수록
내가 아닌 모습들 널 귀찮게 만들던
내가 너무 싫었어 너는 알까

영원히 날 지키는 건 날 사랑한단 고백
수줍던 첫 입맞춤 꼭 어제 일 같은데

오늘 서울은 많은 눈이 내려
손엔 선물들 눈부신 거리
널 닮은 사람 내 옆을 스치네
넌 지금 어디에 있을까?
너의 웃는 얼굴 보고 싶어


이문세 - 빗속에서


노래 가사

더보기

비 내리는 거리에서
그대 모습 생각해
이룰 수 없었던 그대와
나의 사랑을 가슴 깊이 생각하네

온종일 비 맞으며
그대 모습 생각해
떠나야 했나요 나의 마음
이렇게 빗속에 남겨 두고

흐르는 눈물 누가 닦아 주나요
흐르는 뜨거운 눈물
오가는 저 많은 사람들
누가 내 곁에 와줄까요

비 내리는 거리에서
그대 모습 생각해
이룰 수 없었던 그대와
나의 사랑을 가슴 깊이 생각하네

흐르는 눈물 누가 닦아 주나요
흐르는 뜨거운 눈물
오가는 저 많은 사람들
누가 내 곁에 와줄까요

비 내리는 거리에서
그대 모습 생각해
이룰 수 없었던 그대와
나의 사랑을 가슴 깊이 생각하네

비 내리는
거리에서
그대 모습
그대 모습
생각해
이룰 수
없었던
그대와
나의 사랑을
가슴 깊이
생각하네
가슴 깊이
생각하네
가슴 깊이
생각하네

비 내리는
거리에서
그대 모습
그대 모습
그대 모습
생각해
생각해
생각해


스탠딩 에그 - 오래된 노래


노래 가사

더보기

오래전에 함께듣던 노래가
발걸음을 다시 멈춰서게 해
이 거리에서 너를 느낄수있어
널 이곳에서 꼭다시 만날것같아

너일까봐 한번더 바라보고
너일까봐 자꾸 돌아보게 돼
어디선가 같은 노래를 듣고
날 생각하며 너역시 멈춰있을까

오래전에 함께듣던 노래가
거리에서 내게 우연히 들려온것처럼
살아가다 한번쯤 우연히 만날것같아
사랑했던 그모습 그대로


내 사랑이 그대로인것처럼
발걸음이 여길 찾는것처럼
꼭 만날꺼야 지금 이노래 처럼
날 사랑하는 네맘도 같을테니까

오래전에 함께듣던 노래가
거리에서 내게 우연히 들려온것처럼
살아가다 한번쯤 우연히 만날것같아
사랑했던 그모습 그대로

운명처럼 아니면 우연처럼
우리가 다시 예전처럼 만날수 있다면
너에게 나 해주고 싶은 말이 하나있어
널다시는 놓치지 않을께

오래전에 함께듣던 노래가
거리에서 내게 우연히 들려온것처럼
살아가다 한번쯤 우연히 만날것같아
사랑했던 그모습 그대로


I.O.I(아이오아이) - 소나기


노래 가사

더보기

이 비가
머리 위로 쏟아지면
흠뻑 젖고 말겠죠
내 마음도
머물러줘요
아직까진 그대 없이 나 혼자
이 비를 맞기엔
아직 어리고
조금 무서워
금방 그칠 거란걸
뻔히 다 알면서도
그댈 찾네요
이제 그만
다 그칠까
이 빗물도
내 눈물도
비에 젖어 추위에
떨고 싶진 않아요
정말 언젠간
너무 차디찼던 빗물이
따뜻한 눈물이 되어
흘러내리겠죠
괜찮아요
금방 지나갈 소나기죠
그냥 스쳐
지나가는 소나기죠
그런 감정이죠
나 정말
그대를 만나
행복했던 많은 추억들을
빗물에 잃지 않아요
내리는 비가
그칠 때쯤에
그때 다시 만나요
우리 다시 웃으며
함께 있을게요
이제 그만
다 그칠까
이 빗물도
내 눈물도
비에 젖어 추위에
떨고 싶진 않아요
정말 언젠간
너무 차디찼던 빗물이
따뜻한 눈물이 되어
흘러내리겠죠
괜찮아요
금방 지나갈 소나기죠
지금은 흠뻑 젖어가고만 있죠
우산을 필 힘조차 없네요
하지만 우린 알아요
잠시만 울게요
빗물에 기대어
우리의 슬픈 눈물을
그대가 보지 못하게
우리 이제 안녕
이제 그만
다 그칠까
이 빗물도
내 눈물도
비에 젖어 추위에
떨고 싶진 않아요
정말 언젠간
너무 차디찼던 빗물이
따뜻한 눈물이 되어
흘러내리겠죠
괜찮아요
금방 지나갈 소나기죠


아이유 - 푸르던


노래 가사

더보기

그날 알았지 이럴 

이렇게 될 

두고 두고 생각날거란걸

바로 알았지

 

까만 하늘 귀뚜라미 울음 소리

힘을 주어 잡고있던 작은 손

 

너는 조용히 내려 나의 가물은 곳에 고이고

나는 한참을 서서 가만히 머금은 채로

그대로

 

나의 여름 가장 푸르던 그 밤

그 

 

너의 기억은 어떨까 무슨 색일까

너의 눈에 비친 내 모습도

소중했을까

 

머리 위로 연구름이 지나가네

그 사이로 선바람이 흐르네

 

너는 조용히 내려 나의 가물은 곳에 고이고

나는 한참을 서서 가만히 머금은 채로

그대로

 

나의 여름 가장 푸르던

 

빗소리가 삼킨 사랑스런 대화

조그맣게 움을 트는 마음

그림처럼 묽게 번진 여름 안에

오로지 또렷한 너

 

너는 조용히 내려 나의 가물은 곳에 고이고

나는 한참을 서서 가만히 머금은 채로 그대로

나의 여름 가장 푸르던 그 밤,

그 밤

 

날 알았지 이럴 줄


소유,백현 - 비가와


노래 가사

더보기

비가 오던 우산 속
젖은 너의 어깨 끝
작은 떨림도 느낄 수
있었던 너와의 거리

비가 오던 정류장
바라보던 네 눈빛
너도 생각날까
밤새 나누던
우리의 얘기들

비가 내려 오늘도
아픈 비가와
너를 보냈던
그날처럼 말야

비가 내려 하필 또
잠도 못 자게
아직인가봐
난 아직도
널 기다리나 봐

비가 오던 그날 밤
사랑했던 너와 나
마지막까지
걱정하던 너
날 안아주던 너

비가 내려 오늘도
아픈 비가와
너를 보냈던
그날처럼 말야

비가 내려 하필 또
잠도 못 자게
아직인가봐
난 아직도
널 기다려

모든 건
영원할 수 없어서
우린 그렇게
엇갈린 걸까

모든 건
영원하지 못해서
그때 우린
행복했을까

비가 내려 오늘도
아픈 비가와
너를 보냈던 (보냈던)
그날처럼 말야

비가 내려 하필 또
잠도 못 자게
아직인가봐
난 아직도
널 기다리나 봐


헤이즈 - 비도 오고 그래서


노래 가사

더보기

비도 오고 그래서
네 생각이 났어
생각이 나서 그래서
그랬던거지
별 의미 없지

오늘은 오랜만에 네 생각을 하는 날이야
일부러 난 너와 내가 담겨 있는 노랠 찾아
오늘은 슬프거나 우울해도 괜찮은 맘이야
어차피 이 밤이 다 지나가면은 별 수도 없이
난 또 한 동안은 널 잊고 살테니까
내 가슴 속에만 품고 살아갈테니까

비도 오고 그래서
네 생각이 났어
생각이 나서 그래서
그랬던거지
별 의미 없지
우산 속에 숨어서
네 집을 지나쳐
그 날의 감정을
다시 느껴보고파서

떨어지는 빗물과
시계 초침 소리가
방 안 가득 채우면
그 때로 난 돌아가
차라리 난 이 비가
그치지 않았음 해
매일 기억 속에 살 수 있게
나 널 아프게 했던 못난 놈이니까
널 다시 품에 안을 자격도 없으니까

비도 오고 그래서
네 생각이 났어
생각이 나서 그래서
그랬던거지
별 의미 없지
우산 속에 숨어서
네 집을 지나쳐
그 날의 감정을
다시 느껴보고파서

우리에게 주어진 행복을
너무 빨리 쓴 것 같아
거기까지 인 것 같아
이 비가 그칠 땐 각자 있던 곳에서
다시 살아가야만 해

비도 오고 그래서
네 생각이 났어
생각이 나서 그래서
그랬던거지
별 의미 없지
우산 속에 숨어서
네 집을 지나쳐
그 날의 감정을
다시 느껴보고파서


 

728x90
반응형